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직 새싹 개발자인 제가 PHP를 3년 동안 사용하고서 느낀 장단점을 조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제가 틀렸을수도 있으니 내용에 오류가 있다면 바로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PHP 7 버전부터 사용해 보았고 PHP 5 버전도 잠깐 만져봤습니다.

여러 가지 버전을 맛보면서 느낀 소감을 설명해 드리죠!!

01. 쓰는 사람에 따라 코드의 퀄리티가 심하게 다르다!

자바도 사용해 보고 PHP도 사용해 본 저의 생각으로써는 PHP 코드가 작성자의 취향과 스타일을 더 많이 담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정말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개발 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코드를 보면서 코드 해독 능력을 기를 수 있다는 아주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코드 스타일이 너무 다르다 보니 맞추기 힘든 경우가 종종 있었던 적을 생각하면 그다지 좋은 기억은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이것도 제 의견입니다.

 

02. 빠른 개발이 가능하다. ⏩

다른 언어보다 빠른 개발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웹페이지를 빠르게 만들어서 출시할 때는 아주 좋은 언어 같습니다.

ex) 쇼핑몰, 회사 웹사이트, 통계 페이지... 등

코드이그나이터나 라라벨 같은 좋은 프레임워크가 있다면 아주 편리하게 개발이 가능합니다.

 

03. 문법이 쉽다.

PHP를 사용하면서 든 생각은 타 언어보다 문법이 쉽다는 것입니다.

PHP를 잘 모르는 개발자가 일주일이면 웹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쉽다고 느껴집니다!

웹 개발을 하고 싶은데 자바가 문법이 어려워 접근이 힘들면 PHP로 서버나 클라이언트등의 개념을 맛보기로 공부하면서 

간단한 웹을 만들어보고 자바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PHP를 애용하는 저로써는 가끔 다른 사람과의 일할때 코드 스타일이 달라 불편함을 격는 것 말고는 큰 나쁜 점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PHP를 사용해보시고 싶다면 강력 추천 드립니다!